롤 시즌9 다이아 서폿의 입장에서 티어올리는법

2019. 4. 14. 12:55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서폿 유저로서 티어를 올리기 힘들다~ 다들 합니다.
이 계정은 저번시즌 골드 3으로 마무리했습니다. 배치를 보면 약 실버 3에서 시작하게 됩니다.
그런데 어떻게 시즌 시작일로부터 3개월이 흘러 다이아를 갔을까요?

나도 골드로 시즌종료하고 실버를 배치받은 뒤로 탈출하지 못한다. 하시는 분들도 있을겁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다들 말하듯이 낮은 티어에서 서폿으로 절대~ 티어올리기 쉽지 않습니다. (못하는건 아닙니다.)

메라님 유튜브를 가서 봐도 왜 브론즈에서 미드를 가시겠습니까? 기본적으로 아래 티어에서는 운영과 스노우볼을 굴리는 모습을 보기힘듭니다. 그냥 사람들있다하면 냅다달려가서 싸우고 보는거지요. 그래서 많은 킬이 생기고 그로인해 강해진다해도 실수 한 번에 모든 현상금을 적에게 헌납할수도있습니다. 그렇게해서 게임이 질질 끌리고 역전당하는거지요.

그래서 저도 실버3에서 골드 1 후반까지 탑으로 올라갔습니다. (서폿말고 부라인 하나는 연습해두는게 좋아요! 언제나 그 포지션에 걸릴수는 없거든요. 서폿은 그럴 일이 적지만)
위에보이는 사이온, 일라오이, 요릭이 그렇습니다. 제가 하는 캐릭들은 다들 탑을 압도적으로 휘어잡고 게임을 컨트롤하기 쉽기 때문이고, 다른 팀원들을 지시하기 편하기 때문입니다. 여기는 그냥 넘어가겠습니다.

약 골드 1~ 플레 4 이정도되면 어느정도 게임을 굴리고 오브젝트를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아집니다. 이제 여기서 무엇을 하냐

서폿 = 와드 와드박는 연습부터합시다. 연습모드로 방을 만드세요.


재사용 시간을 누르고 시야 장신구하나 사면 끝~

와드 그딴거 그냥 대충 박으면 되지 않냐? 하지만 내 몸이 안전하게 박는 와드, 효율적이게 박는 와드, 등등 나눠지게 됩니다.

예를들면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와드를 박는법


아는 사람은 잘써먹고 모르는 사람은 절대모르는 아랫 진영에서 윗진형 삼거리에 와드박기
(자세한건 유튜브같은걸 참고해주세요)
이런것을 연습하는겁니다. 게임은 언제나 빠르게 지나가고 빠르게 와드를 박아야하는데 이런것 하나 연습하면 매우 효율적이고 원딜한테 나 서폿하는 사람이다 라고 자랑 할 수 있어요.

다음으로 효율적인 와드


아까와같이 봇 삼거리에 와드를 박았습니다 이제 블루 쪽을 시야를 보고싶고, 적 정글이 용쪽으로가는지 아니면 봇 솔방울 쪽으로 가는지 알고싶습니다. 어떻게 와드를 박으면 좋을까 생각하면서 박으면?


단 와드 두개로 블루쪽과 봇 삼거리까지 시야를 먹을 수 있습니다.

뭐 더 다양한 와드를 박는법은 유튜브 같은데에 자세히 있으니 보고 연습을 해봅시다. 이것을 하느냐 안하느냐가 매우 달라져요. 인게임에서 활용하기에 아주 좋습니다.

이 와드박는 연습은 원딜이 cs 먹는 연습하는거랑 똑같아요. cs 못먹는 원딜 짜증나죠? 와드 안박는 서폿 똑같이 짜증납니다.

그리고 서폿은 스펠체크를 해줍시다. 못보는건 할수없지만 본거는 체크해주자 이겁니다. 서폿은 눈과 손과 게임을 읽어야합니다. 라이너 cs먹는데 집중하고 정글 동선짜고 서폿은 게임을 보면서 플레이 해야된다는거에요.

** 맨날 점멸 빠졌다고 핑으로만 찍지말고 그냥 채팅창 시간표시 켜뒨뒤 점멸핑 찍은 시간으로 5분 더하면 끝입니다.**

08:33 이즈리얼 점멸
08:33 이즈리얼 점멸
08:33 이즈리얼 점멸
08:40 질리언 : 13 30 AD 

이렇게만 적으면 끝이에요 물론 엔터치기전에 ctrl + a, ctrl + c해서 채팅로그를 복사해두고 다음에 쓸떄 붙여 쓰기만 하면 되는겁니다.
정확하지 않아도 되요 대충 쓰는겁니다 이쯤 돌겠지하고 이 시간은 봉풀주나 5퍼쿨감으로 언제나 똑같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쯤 돌아요 가 중요한거죠



그리고 옵지의 챔피언 분석, 룬 분석을 언제나 따라하지 말고 자신만의 룬을 찾는것도 중요합니다.
현재 옵지 챔피언 분석 질리언 룬은

과연 저의 질리언은 같을까요?


매우 다릅니다~
왜냐면 플레이 방식이 다르기 때문이죠.

탬도 마찬가지입니다.
저는 질리언으로 요즘 

 이게아닌 

 으로 시작하기도 합니다.
레오나, 알리스타, 파이크 등등 상대로 만날때 자주들죠.

이런 솔직히 질리언 한정이지만 질리언 스턴은 q가 빠져버리면 약 1랩기준 10초가 놉니다. 그사이에 상대 서폿이 우리 부쉬를 침범하면서 들어오면? 평타만 치면서 빠지는게 질리언이에요. 예를 들면 럭스같은 경우도 그렇겠죠. 함부로 q를 남발하면 그냥 그랩류 탱류 서폿을 들어와서 모가지 따버려요. 견제를 포기하는대신 완벽한 카운터로 받아치기위해 스킬을 아끼고 빙결 슬로우로 원딜을 괴롭혀주는거죠.

위와같이 말한 이유는 탬 또한 유틸폿은 무조건 주문도둑이다라는 편견을 없애기 위한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연승과 연패는 매우 중요합니다. 한 게임을 하면 10명이 게임을 하고 5명은 이기고 5명은 집니다. 무조건 이길수는 없죠. 무조건이기면 프로하세요. 프로도 연패를 하고 슬럼프가 오는 법입니다. 게임 하나 하나에 너무 연연하지마세요.

 한 캐릭터를 좋아해 자주하는 사람도 이렇게 연패를 할수있어요.

그럴떄는 과감히 포기하고 다른 챔피언도 연습해보는겁니다. 물론 솔랭기준 시간으로 2일이 지나있죠? 그동안 다른 서폿 일반에서 연습했습니다. 연습안해보는거 막 랭크에서 하지말아요. 그러니 랭크 떨어지는거에요.

연패할때, 게임을 잠시 쉬고 다른것을해보는것도 좋고 일반을 돌려 다시 감잡는거도 좋습니다.
연승할때는 계속하세요. 컨디션이 되는 날은 뭘해도 잘됩니다.

팀이 연패하고있다? 조심합니다. 원딜이 서폿 못한다고 뭐라한다? 죄송합니다 하고 그냥 스팰체크하면서 차단하세요. 솔직히 차단해도 상대방은 모릅니다.

물론 저는 질리언 연승을 주로합니다. 혹시 오해하실까봐

이상 그만적을게요 혹시 궁금하신점은 댓글로 작성해주세요.

그리고 이런 긴 글들은 대충 넘기시는게 분명하니 그냥 요약도 해드립니다.

1. 아래티어에서 서폿으로 점수올리는건 욕심이다. 부라인으로올려라

2. 서폿 = 와드 박는것 부터다 와드박는거부터 연습해라. 스펠체크도 연습해라.

3. 탬과 룬은 언제나 유동적이고 자신에게 맞는걸 해라

4. 연승과 연패는 중요하다. 게임을 계속할때랑 그만할때를 구분해라.

ps_ 심심해서 적었는데 길군요.. 많이보고 참고하시고 더 정확한 정보나 챔피언은 더 유명하시고 더 높으신 사람들이 유튜브로 많이 퍼저있습니다. 데스티니님이나 메라님이나 할거없을때 보면서  이 사람들이 왜 이렇게 플레이할까를 잘 생각하면서 보세요

그만 훠훠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