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로 요즘 뜨고 있는 3인피 진을 검증

2019. 5. 7. 22:21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다음과 같이 평가되었다.
(정수의 공격력 버프가 예정되어있어서 따로 항목을 만들어 보았다. 또한 주관적으로 비고 사항에 대한 환산점수를 매겼다.)

더불어 진이 어떤 템트리를 갔을 때 동일한 콤보 기준으로 더 많은 대미지 기댓값이 도출되는지 계산해보았다.

템트리는 머리에 대충 떠오르는 10개 가량을 기준으로 하였다. (신발 제외, 쓰고 보니 치확 100프로를 넘어가는 트리 제외)


콤보는


이러한 계산식을 사용하였다
(다만 무한의 대검을 가기 때문에 치명타 대미지를 1.68배로 수정해주었다.)

그 결과


3인피 진이 가장 큰 대미지 기댓값을 기록한 것을 알 수 있었다.

다만 이는 어디까지나 본인이 생각한 템트리들 간의 비교 결과이며 콤보 또한 실전에서는 항상 같을 수 없다는 점을 참조하길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