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한국에선 고급 유모차나 아기띠가 필요한가요?

2019. 5. 16. 19:10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댓글 다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링크를 이모한테 보낼 수는 없겠지만, 일단 이모를 조금 설득해보려고합니다. 유모차는 돈 받기 전엔 사서 보내지는 않으려구요. 정말 돈 못받을 수 있을 것 같아서요. 여기까진 생각을 못했었는데 정말 감사해요!!!

+++++


전 현재 미국에 살고있습니다. 


미국에서 아이 하나를 키우고 있어요.저희는 유모차가 두개에요. 하나는 일상적인 유모차 (20만원짜리- 200불 좀 안됩니다)로 아이 데리고 쇼핑이나 도서관 등등에 갈 때 이용합니다.

나머지 유모차는 조깅유모차로 산악자전거 서스펜션이 달린 건데 한국돈으로 40만원 정도 주고 샀습니다. 제가 아침마다 아기를 데리고 조깅하는게 로망이라 (원래 아침에 조깅하는 걸 좋아해요) 조깅할 때 아주 유용하게 쓰고 있습니다. 그리고 해변이나 공원같은데 가서도 바퀴가 크고 좋아서 부피가 크고 무거움에도 불구하고 잘 이용하고 있습니다. 

아기띠는 미국 유명 온라인쇼핑몰인 아*존에서 가장 잘 팔리고 평가가 좋은 90불짜리 10만원 정도 되는 아기띠를 사서 쓰고 있고, 불편함 없이 잘 쓰고 있습니다. 

이번에 제 사촌이 결혼하고 사촌동생의 와이프가 임신을 했습니다. 이모가 이것저것 사서 보내달라고 하더라구요. 한국보다 미국이 훨씬 싸니까 미국에서 사다가 한국에 보내주면 좋겠다고 부탁해서, 아이도 있어서 번거롭지만 일단 알았다고 했습니다. 사촌동생이랑 어렸을 때 정말 친하게 지냈었거든요. 

참고로 이모네는 많이 못사십니다. 엄마 형제자매들 중에서 가장 못사는 분이라고 하면 될까요. 사촌동생네도 절대 잘사는거 아닙니다. 한달 월급이 정말 200만원대인데, 와이프가 임신해서 외벌이 중이라 많이 빠듯합니다. 

형편을 모르지 않는게 이모가 저희 엄마한테 전화해서 앓는 소리를 많이해서 엄마가 돈을 많이 빌려줬었어요. 지금도 그 돈 받지 않고 있구요. 그런데 이번에 사서 보내달라는 것들이 생각보다 가격이 많이 쎄더라구요. "꼭 그런게 필요한가요? 다른 브랜드는 안되나요?" 라고 물어보니까 안된데요. 꼭 그 브랜드여야만한데요. 

한국에선 사용하는 유모차나 아기띠의 브랜드에 따라서 편도 갈리고 엄마들 사이에서 왕따(?)도 당하고 그런다고 하더라구요. 

그게 정말인가요?여긴 결혼하신 분들이 많으니까 여쭈어 봅니다. 

아기띠도 제가 쓰는거 평점 정말 좋고, 제가 쓰고 있지만 허리도 아프지 않고 정말 좋거든요. 10만원이나 차이나니까 제가 쓰고 있는 브랜드는 어떠냐고 물어봤는데, 아니래요. 무조건 그 브랜드여야한데요. 

그리고 유모차도 제가 두개 합쳐서 600불 정도인데, 하나에 800불짜리 디럭스 유모차를 선호하더라구요. 그런데 디럭스를 산다고해서 아기가 좋아할꺼란 보장도 없고.. (솔직히 제 친구들 아기들을 유모차를 엄청나게 싫어해서 사 놓고도 못쓰는 애들 꽤 있어서..) 무조건 비싼게 좋은건 아닌데, 디럭스 유모차를 원하더라구요. 

물론 저는 그냥 사서 보내기만 하면 되고, 아기띠 정도야 선물로 하나 사서 보내줄 수도 있는거긴한데- 그 사촌의 와이프가 이해가 잘 안돼서요. 한국은 다 그런 분위기라는데, 제가 한국에 딱히 친구들이 있는게 아니라 물어볼 곳이 없네요.

시부모님도 형편이 안좋고, 친정도 안좋고, 남편이 200만원대 외벌이인데 굳이 90-100만원에 호가하는 유모차가 필요한 건지, 정말 애 엄마들 사이에서 살아남으려면 허리띠 졸라매서라도 그런 걸 가지고 다녀야하는지, 아기띠로 브랜드로 차별당하고 그런건지, 한국 분위기가 궁금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