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첫사랑하면 떠오르는 영화 있어?

2019. 6. 3. 20:36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나는 '첫사랑' 또는 '짝사랑'하면 떠오르는 대만 영화 4개 있음

다들 여기서 뭐뭐 봤니 난 다봄ㅎㅎㅎ

 

 

 

1. 말할 수 없는 비밀

 

"난 널 사랑해..... 넌 날 사랑하니....?"

 

예술학교로 전학 온 상륜(주걸륜)은 신비스러운 피아노 연주가 흘러나오는 옛 음악실을 발견하게 되고, 그곳에서 샤오위(계륜미)를 만남. 상륜이 샤오위를 더 알고 싶어할 때마다 그녀는 비밀이라고 일관하며 의미심장한 미소만 짓고 사라져버림.

 

 

 

 

처음으로 봤던 대만 영화이기도 한데 

내용도 내용이지만 피아노 배틀씬으로 유명했던 영화였음ㅎㅎ

 

 

 

 

 

 

2. 청설

 

'니가 널 생각안하니까 내가 니 생각만하게 되잖아'

 

귀가 들리지 않는 언니와 함께 살고있는 양양과 그런 양야에게 반해버린 티엔커.

손으로 말하는 양양을 보고 작은 오해를 하면서 시작되는 이야기.

 

 

 

 

영화의 80% 정도를 주인공들이 수화로 대화하는데 순수하고 아름다운 영화였음

맑고 청정한 영화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

 

 

 

 

 3.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

 

'정말 정말 좋아하는 여자라면 누군가 그녀를 아끼고 사랑해주면 

그녀가 영원히 행복하길 진심으로 빌어주게 된다.'

 

여느 때처럼 사고를 친 커징텅의 특별 감시를 맡게 된 모범생 션자이의 이야기.

 

 

 

내 인생 영화!! 

보고나면 계속 생각나고 아련해짐ㅠ

개인적으로 첫사랑을 담은 영화중에 

이 영화가 최고라고 생각할 정도로 너무나 잘 표현한 영화라고 생각해ㅠㅠㅠㅠㅠ

 

(남주는 이 영화 안에서의 캐릭터만 좋아하는걸로...)

 

 

 

4. 나의 소녀시대

 

'비록 넌 작고, 바보같고 게다가 다른사람을 좋아하기까지 하지만 

그렇다 해도 나는 여전히 너를 정말 좋아해'

 

 1994년 대책 없이 용감했던 고딩시절, 

 유덕화 마누라가 꿈인 평범한 소녀 ‘린전신’과 

 학교를 주름잡는 비범한 소년 ‘쉬타이위’의 

 첫사랑 밀어주기 작전!

 

 

 

학창시절 기억 조작 제대로 해주는 영화이자 왕대륙을 널리 알린 영화가 이 영화ㅎㅎ

이 영화이후로 왕대륙 나오는 영화 하나씩 찾아보고 있는데 

'장난스런 키스'에서도 짝사랑 대상으로 오던데 왕대륙 '짝사랑' 전문 배우인가봐..

눈빛이 개설레는게 팩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