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한 아이돌그룹의 경제적 효과

2019. 6. 12. 20:02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잘 키운 그룹 하나가 대한민국에 5조원을 벌어준다는데...

그 그룹은 방탄소년단  ㅎ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뉴스에서도 그들의 경제적 효과를 집중적으로 분석함




방탄소년단으로 인한 외국인 증가효과 연평균 약 79만 명

방탄소년단이 가져다주는 경제적 파급효과는 총 5조원 이상으로

한국경제연구원에서 조사한 결과임 




 

그리고 방탄소년단이 향후 10년 간 

대한민국 경제에 가져다 줄 것으로 예상되는 

경제적 파급효과 약 55조원 이상

ㅎ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진짜 방탄는 어나더레벨이다 



방탄소년단 인기에 런던에는 한인마트 점포가 늘어나고 있으며


K-POP에 빠진 한 해외 팬은 냉면과 짜장면, 떡볶이 등

한국 음식을 찾기 시작한 것 같다는 인터뷰 장면도 방송에 나옴 


그리고 국내 방탄소년단관 관련된 장소가 관광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고 함 




 

그러면서 경제 연구원 한 연구원이

방탄소년단이 어떤 음료를 마시면 그 음료를 따라서 구입한다든가,

이런 '모방 소비'와 같은 파급 효과가 좀 더 큰 것 같다고 분석.

선한영향력 ㅇㅈ 












이렇게 경제적 효과가 연간 총 5조원에 달해

'걸어다니는 대기업'이라고 불리는 그들은 





정작 입국할 때 


 

 해바라기 차림으로 입국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ㅏㅏㅏ이거 뭐야 ㅠ 졸귀탱 



보면은 진, 슈가, 제이홉만 해바라기를 얼굴에 쓰고 나타났는데...

이게 달방 벌칙수행중이였대 ㅎㅎㅎ 

 

애들 왤케 해맑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위풍당당한 발걸음ㅋㅋㅋㅋㅋㅋㅋㅋ

경제적 효과가 5조라는 말에

와,,,새삼 또 방탄 대단한 그룹이다 하면서 국뽕차오르고 있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렇게 갑자기 등장하시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와,.진은 이 와중에도 잘생겼어 ㄷㄷㄷㄷㄷ 월드와이드핸섬진

입국 사진들 보니까 무슨 벌칙일까 궁금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