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하가 여행을 기억하는 법

2019. 6. 18. 20:28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김영하 소설가가 여행을 한 후

여행을 기억하는 방법




보통 여행이 끝나고

사진을 보고서 그림을 그리신다고 함



 

진짜 못하는게 뭘까

그림까지 잘그리심





대충 그린 것 같아도 은근 세세하게 잘 그렸음

역시 예체능은 재능.....




그리고 김영하 작가가 제일 공들여서 오랜시간 투자해 그린 그림


    

관찰력도 좋고 게다가 표현력도 좋아서

그림도 잘 그리시나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진짜 다재다능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이적이 사진이 더 세세한데 굳이 이렇게 그릴 필요가 있냐며ㅎㅎㅎ

그래서 화풍 변경하신거ㅋㅋㅋㅋㅋ



작가님이 말씀하시길


여행의 기억을 오래도록 간직하는 방법은

 물론 글을 쓰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긴 함.

(사진으로 찍는 대신 글로 그림 그리듯 자세히 써보는 것)


비일상적인 에너지와 비용, 시간이 필요한게 여행인데 

그냥 날려보내는 건 너무 아쉬우니까..


진짜 실패한 여행은 기억이 하나도 안 나는 여행이라고 

예를 들면 너무나 매끄러워서 기억에 안 남는 여행. 

그래서 오히려 실패한 듯 보이는 여행(ex. 비행기 놓치기 등)이야말로 

긴 인생의 관점에서는 성공한 여행일 수 있다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