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연습생 현실

2019. 7. 21. 18:18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1. 외국인이 정말 많음 정말 정말.. (특히 여자들)태국,일본,중국 위주로 정말 많고 다들 한국어 수업 따로 배움

2. 연습생 수가 생각보다 되게 많고 몰래몰래 연습생끼리 사귀고 다 함 들키면 바로 퇴출

3.외국인은 외국인끼리 뭉쳐다님 한국 애들이 몇몇 일본 애들 빼고는 외국인 애들 속으로 무시하는 경우 많음

4.중국인 애들이 한국말 가장 빨리 배움 열정도 많아보이고.. 이건 경험상 그랬음

5.이건 회사마다 다른데 우리회사는 연습실에 부모님이나 가족 방문하는거 금지였음 그래서 부모님 오시면 건물 외부에서 잠깐 만나고 들어와서 다시 연습하고 그럼

6. 생각보다 다이어트 빡세게 안시킴. 그냥 일주일에 몸무게 재는게 끝이고 좀 통통한 애들한테만 뭐라하는 정도. 근데 솔직히 살 안찌는 체질인 애들이 많음

7.다이어트 빡세게 안시켜도 살 좀 잘찌는 애들은 살 안찌는 애들 보고 자극받아서 열심히 되게 열심히 뺌

8. 친구들 부모님이 친구들이랑 나눠먹으라고 음식같은거 되게 많이 보내주는데 먹으면 살찔까봐 처치곤란이라 되게 난감함 살 안찌는 체질인 애들은 먹긴 하는데 그것마저도 뱃살 나올까바 안먹는 애들 많음. 보통 걍 아까우니까 회사 스텝한테 줌

9.초반에 포기하고 나가는애들 정말 많음 연차가 쌓일수록 독한애들이 많아서 안나가는데 오히려 만만하게 봤다가 현타와서 그냥 학업때문에 힘들것같다고 나가는 애들 개많음 그래서 초창기 멤버들 빼고는 자주자주 바뀌고 그럼.. 회사에서도 욕하고 연습생들 사이에서도 쟤 저럴줄 알았다고 욕 많이함 이건 회사가 작을수록 심함. 그리고 연습생 나간애들 다는 아니지만 대부분은 자기 연습생 생활 했다고 은근 자랑하고 다님ㅋㅋㅋㅋㅋㅋ

10.서울 사는 애들보다 지방애들이 더 많음.
10명 있다 치면 2명은 외국인, 5명은 지방애들 나머지 3명이 서울애들.
지방애들은 무조건 학업에 지장가게 되어잇음 교통비도 딸리고 그래서 성인 아닌애들은 월말평가나 중요한 날에 학교 조퇴하고 옴. 데뷔 확정 되면 소속사에서 무료로 숙소 지급해줌 이것도 회사마다 다른데 생각보다 좁아터지고 한 방에서 여러명이 자고 그런건 아님

11.생각보다 남자 연습생들을 더 심하게 관리함. 왜그런진 모르겠는데 여자애들은 살찌면 알아서 자극받고 살빼고 피부관리하고 그러는데 남자애들은 뭐라 안하면 안하니까 회사에서 뭐라고 좀 푸쉬를 넣는 것 같음. 그리고 남자 연습생들 어린애들 정말 정말 많음ㅋㅋㅋㅋㅋㅋ 성인은 10명중에 2명도 안되는듯 대부분 중고딩

12.큰 회사에서 옮겨 온 애들은 애들이 아닌척 하면서 친해지고싶고 정보 얻고싶어서 살살 비위 맞춤
그리고 큰 회사에서 온 애들은 대부분 자기 배경이 ㅇㅇㅇ였다. 이런 마인드 강해서 좀 자만한 경향이 없지않아 있음..ㅇㅇ

13. 데뷔조? 확실히 뭐라 말하긴 뭐하지만 회사에서 조만간 데뷔시킨다 이런게 확정이 나면 숙소 제공해줌. 특히 지방에 사는데 성인인 애들은 무조건 숙소살아야함 서울사는애들은 데뷔조 들어와도 자기가 숙소 안살고싶으면 그냥 자기 집에서 연습실 왓다갓다함.. 개인적으로 되게 부러웠음

14. 담배피우는 애들 꽤 있고 의외로 여자애들이 더 많이핌ㅋㅋ

15. 연습생들 대부분이 돈 없음.. 특히 지방에서 온 애들은 교통비만 어마어마해서 힘들어하는 애들도 많음 그래서 연습생들은 연습할때 옷 자주 돌려입고 그럼 

16. 당연한거지만 데뷔조도 아닌 온지 얼마 안된 연습생들은 소속 연예인 볼 확률 하늘의 별따기임 특히 큰 회사일수록 가수들이 해외나 이런곳 나가있기 때문에 볼 일이 거의 없음 그리고 마주쳐도 솔직히 인사 안함ㅋㅋ..

17. 싸가지없는 애들은 회사에서 태도 심하게 혼냄. 혼나면 다들 속상해서 울고 그럼

18. 이거 은근 궁금해하는 사람 많은데 연습할때 특히 춤할때 애들 화장 처음엔 개빡세게 하는데 하루하루 지날수록 잘 안함ㅋㅋㅋ 그래도 꾸준하게하는 애들은 꼭 있다는거 ㅇㅇ 외국인들은 아예 안하고 연습함 한국애들이 좀 화장에 집착하는편

19. 외국인 애들이랑 같이 조 되면 싫어함
말 안통하고 춤도 좀 과하게 추고 그래서.. 그리고 솔직히 편견일수도 있는데 외국인애들 좀 쉽게 포기하고 금방 지치는 경향이 있음 한국어 못한다는 명분으로 참여도 잘 안하고.. 걍 프듀랑 똑같어

20. 스폰 이런거 없음 ㅋㅋ 연습생한텐 더더욱 없고 내 지인중에 한명도 스폰 제의 온적 없음
연예계에서는 모르겠음 실제로 안 가봐서

21. 일본어 수업 가끔 함.. 자주는 아니고 가끔. 돈 되는 일본 시장으로 보내고싶어하는건 어느 회사나 마찬가진가봐

22.회사 높은 사람들이랑 마주칠 일 거의 x

23.연습실 에어컨 고장나면 지옥 시작ㅋㅋ
우리 연습실은 사람도 많이쓰고 에어컨도 구려가지고 여름에 고장났을때 다들 정말 힘들어했었음 
쓸 수 있는 연습실이 제한되어있음

24. 연습실에 비번 누르고 가는 장치? 있음 

25. 연습실에 와파 공유기 있고 비번 프린트해서 벽에 붙여놓음

26. 규칙 같은거 열개정도 정해서 복도에 정수기 옆 이런 잘보이는 곳곳에 붙여놓음 어길시 바로 퇴출

27. sns 관리 한다고는 하는데 거의 안함 페북 카톡 다들 쓰고 검사도 안함 데뷔조되면 검사할듯

28.데뷔조는 정말 수시로 바뀜 숙소까지 입소 한애가 갑자기 짤려서 아예 회사를 나가버리거나 어제까지 같이 연습한 애가 갑자기 다음주부터 나 숙소 들어간다 이러거나..ㅇㅇ 좀 충격이었던거는 숙소 생활 하던 애가 갑자기 어느날 우울한 표정으로 우리가 쓰는 연습실 들어와서 우리랑 연습한다던가 되게 무서움

29. 생각했던 것 보다는 자유시간이 많다

30. 기본기 댄스 정말 질릴때까지 시켜서 짜증남

31. 연습생들 사이에서도 학교처럼 리더같은 애가 있고 약간 소심하게 얘네들이 하라는대로 그냥 끌려다니면서 눈치보면서 하는 애들이 있음

32. 애들 약간 데뷔하면 지가 좋아하는 남돌같은 사람들이랑 친해질수 있다는 환상 살짝 있음

33. 당연히 모든 연습생이사이가 좋은건 아님

34. 같이 연습하는 애들중에 누가 싸우기라도 하면 그날 연습실 분위기 장난 아님

35. 연습생 전체가 대부분 마르고 키는 평타 이상인데 얼굴은 이쁘거나 잘생긴애들이 그렇게 많지 않음

36. 노래 못하면 랩 위주로 시키는거 ㄹㅇㅋㅋㅋㅋㅋㅋ 팩트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7. 지각하면 좀 눈치보임 사람이 많다보니까 중간에 꼽까는것도 그렇고 보통 중고딩은 학교끝나고 바로오거나 그래서 교복입고 중간에 락커에서 옷 갈아입고 그럴때 소리 우당탕탕 거리면서 다 나서 쌤들도 좀 눈치주고 애들도 쳐다봄

38. 좀 겉도는 애들 있는데 착한애들은 걔네들 다 챙겨줌..

39. 솔직히 연차 쌓여갈수록 서로 견제하고 숙소생활 하고싶어하는거 팩트임 그리고 다들 쌤한테 칭찬 조금이라도 더 받으려고 동작이나 표정 과하게 하는데 좀 웃김.. 특히 외국애들이 많이 저럼ㅋㅋ

40. 연락 두절된채로 연습실 안오는 애도 있었음 걘 이틀뒤에 걍 짤림 ㅈㄴ 무서운게 연습실 출근하니까 걔 락커 안이 그냥 통째로 비워져있는거 좀 무서웠어..

아 더생각남

41. 텃세 케바케긴 한데 솔직히 어딜가나 조금은 있을거임.. ㅋㅋ 없을 수가 없어 자기가 n달에서 n년을 더 여기에서 연습했는데.. 그래서 끼 많고 이쁜애 들어오면 다들 현타 오고 약간 경계함

42. 월말 평가 다가올수록 엄청 스트레스받아하고 예민해짐. 이때 싸움 엄청 많이 일어나는편 근데 머리채잡고 이런 싸움은 당연히 ㅋㅋㅋ 없고 꼽주거나 인사 씹고 은근 따시키는 그런거임 

43. 연습할때 마음에 안드는 애 있으면 약간 리더같은 사람이 ㅇㅇ아 언니가 싸비 부분에 뒤에 가서 서있으라고 했잖아. 연습 한두번해? 이런식으로 꼽줌

44. 월평 그 주 일주일은 걍 전쟁임 그때 오래 있었는데 발전 없거나 아예 가능성 없어보이는 애들 자르는 경우도 있어서 이때 애들 예민 극대치고 연습 한번 하는것도 약간 몰래함
언니 두곡만 하고 쉰대매요~~ ㅋㅋㅋ 이런식으로 장난식으로 경계함

45. sns 사실 회사에서는 그냥 페북,인스타는 아예 하지말라고 하는데 애들 다 하고 이제 카톡같은 메신저는 안 건들임 근데 꼭 페북에다가 지 연습생인거 티를 ㅈㄴ 내는 애들이 있어요 그거 애들끼리 다 뒤에서 꼰질름 이럴때보면 너무 심하게 데뷔하고싶어서 안달난 애들같아 보일때도 있음. 어떤 중3짜리 경기도 사는 여자애 지 페북 스토리?에다가 자기 보컬룸에서 노래연습하는거 올렸는데 걔랑 동갑인 여자애가 자기 친구가 이런거 보내줬다고 꼰질러서 걔 소환당하고 그거 올린 의도 물으면서 엄청 혼냈음 그때 나 고1때였는데 나도 몰래 페북 하고있었어서 ㅈㄴ 무서웠음. 

46. 방금 말한것 처럼 sns나 주위 사람들한테 회사 내부 일 같은거 말하거나 올리면 안됨. 이건 규칙에도 써있고 빨간줄 그려져있음 ㅅㅂㅋㅋㅋㅋㅋ 솔직히 그렇게 대형 기회사도 아니었는데 기밀 이라고 생각하는듯.. 지금 생각하면 웃기다..ㅋㅋㅋㅋ 그래서 연습생 생활 같은것도 밝히지 말라고 좀 세게 말함

47. 이건 들은건데 어느정도 큰 회사들은 아예 연습생들 소수를 견학? 식으로 음악 방송에 데려가기도 한다고 들음 그때 이제 애들 자극도 받게 하고 의지도 불태우고 뭐 그런 수련같은거라고 들었는데 부러움 진짜 들어보면 큰 회사가 좋은 이유를 알것음

48. 아예 데뷔조 애들도 밥은 다 자기 돈 주고 사먹어야됨ㅋㅋㅋ 아니 숙소도 마련해주고 라미네이트까지 해주면서 왜 식사는 제공 안해주는지 좀 이해 안감..

49. 짤리는 애들은 한명한명 잘리는게 아니라 한꺼번에 누구누구 나가게 됐다 이런식으로 통보 하는데 그때 멘탈 바스러지고 친한 연습생들이 너 나가게 됐다는 소식 들었다. 괜찮냐 이런식으로 위로해줌 이때는 근데 다 안쓰럽게 생각함 짤리는 무서움이 얼마나 큰지 아니까. 사이 안좋은 사람들 끼리도 이때 위로해주고 화해 많이 함 근데 진짜 누가봐도 행실 별로고 싸가지없는 애는 나가도 신경 별로 안씀

50.데뷔조 들어가도 성형강요 없음. 근데 본인이 하고싶으면 안 말림. 근데 치아 교정이랑 라미네이트는 약간 강요한다고 들었음..

51. 회사 좀 유명하고 크면 데뷔조나 아끼는 애들 한림이나 서공예 리라 등등 학비 지원 해주고 연습생 편하게 하게 해주는데 듣보 회사는 그런거 없음 걍 트레이닝 비용,연습실 대여 비용만 무료고 나머지는 다 알아서 식비,교통비 등등... ㅠㅠ

52.회사 내부에서도 직원이나 스텝한테 인사 큰 소리로 하라고 가르침

53. 이건 좀 재밌었던건데 연습생들 남자애들이랑 여자애들이랑 의견 내서 투표해서 각각 연습실에 교훈 이런거 적어서 걸어놓음 ㅋㅋㅋㅋ 우리는 열정 없이 할거면 차라리 죽자 이거였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남자반은 몰라 안친해

54. 우리회사는 여자 직원들이 좀 많았는데 남자 연습생 애들이 여자 스텝한테 장난 자주 치는 것 같았음 근데 여자 직원들 대부분 은근 좋아하던데ㅋㅋㅋ 뭔가 좀 우리한테 하는 말투랑 걔네한테 장난치는 말투랑 좀 다른거 느낌 ㅠ

55. 회사에서 날 원하지 않는다는 느낌을 받을때 되게 비참함.ㅋㅋ 사실 나도 그렇게 짤렸고 내가 연차가 다른애들에 비해는 좀 있었어서 통보식 보다는 그래도 되게 조심스럽게 말했기는 했는데 기분 되게 상하고 뭔가 자존심도 상했음. 그냥 내 이미지랑 지들이 원하는 이미지랑 안맞아서 다른 회사에 가는걸 추천한다. 성적은 잘 챙기고 있냐 이런말 하던데 솔까 아무것도 안들어오고 그냥 너무 우울했어 애들이 나 뭐라고 생각할까 이런 느낌도 들고 엄빠가 그렇게 반대했는데 억지로 들어와서 결국 성과가 이거인가 생각들고 내가 못생겨서인가 생각들고 별 오만생각이 다 들음 ㅋㅋㅋㅋㅋㅋ 근데 결국은 짤린거니까 그냥 머릿속이 하얘져서 집 왔었음 쌤들도 다 나보고 안타깝다고 그러고 친한애들은 울어주고 나도 울고 그냥 그날은 잊고싶은 날임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