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아이돌이 방탄 콘서트 VCR도 베꼈다고 논란중

2019. 8. 11. 22:00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참고로 일본 아이돌 나카지마 켄토는 뷔의 singularity 무대를 카피한 적이 있음
아래는 singularity와 because of 愛 무대 비교








여기에 논란이 일고 나카지마 켄토가 웹일기에 키오니 마드리드 직접 언급함
키오니 마드리드 = 싱귤러리티 안무가
그러니까 뷔의 곡 안무가와 나카지마 켄토 곡의 안무가가 같음



(일본어)
어제는 because of 愛(표절 의혹 무대)를 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안무와 구성을 만들어 준 키오니 씨 정말 고마워요...
그리고 소개해준 니노미야씨에게도 감사를^-^

(영어)
키오니 마드리드와 그의 스태프들에게 정말 감사합니다.
당신의 '코트 옷걸이 춤'과 안무는 저의 노래 'because of Ai'를 극적이고 예술적인 해석/무대로 만들어주었습니다.
당신과 다시 한 번 협업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논란이 계속 일자 이에 안무가인 키오니 마드리드가 자신의 트윗에 직접 언급함



디테일을 많이 얘기할 수는 없지만 이건 말해야겠다. 나는 표절하지 않았다(=표절과 무관하다). 안무 타이틀(코리오 타이틀)에 내 이름이 들어가있는 건 당연히 내 안무가 있기 때문이지만 뷔와 이렇게까지 비슷하게 만들자는 아이디어는 결코 내가 낸 아이디어가 아니다. 나는 예술적인 다른 대안들을 추천했었다. 이것(표절건)을 보고 나도 똑같이 놀란 입장이다.



<내용을 정리해 보면>

1. 나카지마 켄토는 웹일기에서 안무가가 안무, 구성을 만들어 주었다고 적음

2. 문제되는 무대를 본 안무가가 저거 내 안무가 맞긴 하지만 
뷔와 유사하게 만들어라고 한적이 없음. 
나는 다른대안을 추천했고 나도 놀랐다라고 트윗.

3. 나카지마 켄토의 투어초반에는 옷걸이안무+사과만 있고 
뷔의 무대를 그대로 표절하지 않았지만 투어하면서 
점점 무대구성(방탄소년단 무대베낌)이 추가되더니 저렇게 되었다고 한다.

4. 나카지마 켄토 팬들은 표절이 아니라고 주장.
오히려 뷔가 쟈니즈 그룹 V6의 옷걸리 댄스를 표절 했다고 주장.(?????)


근데 여기서 뮤비 또한 비슷하다고 문제가 제기 되는중

아래는 singularity 콘서트 VCR과 because of 愛 뮤비 비교










솔직히 이쯤되면 나카지마 켄토의 because of 愛는
뷔의 싱귤러리티를 보고 그대로 베낀 거라고 생각할 수 밖에 없음..

이건 나카지마 켄토 측에서 직접 해명해줘야 한다고 생각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