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규의 자소서 팁

2019. 8. 26. 21:32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장성규가 '한끼줍쇼'에 나와서 

밥동무가 된 사람이 취춘생이었음.

그래서 장성규가 자기소개서 쓰는 팁을 알려줌 






 




1. 자소서는 튀어야 산다. 두괄식으로 시작해라! 


  

오오 두괄식!

하긴 자소서 읽는 사람들은 첫 문장만 읽는다고 들은거같음.

두괄식!! 중요 별 3개 ★









2. 자기소개를 녹음한 뒤 문어체로 바꾸어 써라!


 


녹음해서 문어체로 바꾸는 건 생각 못했어 ㅠㅠ 

이거 진짜 꿀팁인 듯 







3. 첫 문장부터 '관종'이 되어라!

-> 의도는 그 뒤에 친절히 풀어 써라!

 

관종이라는 게 이상한 관종이 아니라,

인사 담당자의 시선을 끌 수 있는 그런 거 말하는 듯 











4. 회사가 원하는 인재상 정독은 필수!

(인재상은 홈페이지에 있음)

 

맞아맞아 ㅎㅎ

회사가 원하는 인재상이 뭔지 잘 파악하고 쓰는 게 중요하다고 들었음 




와~~ 진짜 장성규....핵심만 콕콕 집어 알려준 듯 






그렇게 자소서 잘 쓰는 법을 알려준 장성규에게

강호동이, 



 

기억에 남는 자조서 첫 문장은? 이라고 물어보니까 










장성규 대답 



































 자소서 한 번도 안 써봤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런 반전이!ㅋㅋㅋㅋㅋ

열심히 정독했는데 안 써봤다니요 ㅠ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긴 장성규는 아나운서 오디션 프로그램 '신입사원' 출연했다가 JTBC가 스카웃 한 거라고 들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