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놀랄 정도로 한국말 잘하는 사나

2019. 3. 15. 12:23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사나는 발음이 쪼끔(아주 가끔) 어색한거? 그거 빼고는 한국말 할때마다 너무 자연스러워서 

놀랄 때가 있음ㅇㅇ 특히 억양이랑 문장 구사할 때의 표현력, 사용하는 어휘들이bb


예를들면

작년 초 브이앱에서 "고마워요 빈말"  "사회 생활 잘하시네요" 

"무리한 예측이면 죄송죄송"  이런거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아육대 mc하면서 배웠다는

"아무쪼록 잘 부탁드립니다~"


↑이건 사나가 트와이스로 데뷔 전 한국어 공부할 때 배우던 말인데 

'~터라' '석연치 않다' 같은거 보고 깜놀ㅋㅋㅋ

 

사나가 멤버들에 대해 쓴건데 쯔위꺼 쓴거 봐바

'요즘은 좀 늘고있는 추세' .................................사나가 나보다 한국말 잘하는듯


 

잠을 잘 못잤을 때도

"나 진짜 뇌가 정지되어 있는 거 같애. 누가 무슨 말을 하는 지 하나도 안 들어와. 진짜 뇌가 멈춘 거 같애~" 


멤버들이랑 게임하면서도 "내가 걸릴 각이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유행어도 적절하게 사용하고


정연이에게 한국말 인정받은 사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말하는거 보면 레알 한국인처럼 느껴질 때가 있음 '~불구하고' 이런 표현도 자주 쓴다던데 

본인이 언어에 대한 감도 좋은 편인거 같은데 공부도 열심히 했나봐ㄷㄷㄷㄷㄷㄷㄷ

김사나 존멋ㅠㅠㅠㅠㅠ우리 똑똑이ㅠㅠㅠㅠㅠㅠㅠ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