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 애슬래틱 - Liam Twomey] 첼시는 원하지않는 조합은 피했지만 H조는 까다로울 수 있다

2019. 8. 30. 16:58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그 당시, 지난 시즌 유로파 리그 우승은 첼시에 의해 크게 장식적인 승리로 여겨졌다. - 사리가 첫 번째 트로피를 거머쥘 수 있게 되어 좋으며, 아자르가 그의 영광스러운 작별을 대신할 수 있도록 더욱 좋았고, 아스날에게 끼친 피해에 대해 더욱 좋은 일이다. 

 

그러나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무대는 바쿠에서의 대성공보다 실질적인 이점을 부각시켰다.

 

유로파 리그 우승자로서 1번 포트에 들어간 것은 첼시에게 '죽음의 조' 시나리오를 피할 수 있는 더 나은 기회를 주었고, 테크니컬&퍼포먼스 고문인 페트르 체흐의 전설적이고 안전한 손 덕분에, 그들은 니옹에서 일어날 수 있는 최악의 결과를 면했다.

 

레알 마드리드에 있는 에덴 아자르와 티보 쿠르투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디에고 코스타와 알바로 모라타에게는 스탬포드 브리지의 복귀는 아직 없을 것이다.

 

또한 안토니오 콘테는 보상 문제로 1년 이상 법정에서 싸웠던 클럽에서 복수할 기회를 얻지 못할 것이다

 

첼시는 3번 포트에서 부활한 인테르와 맞붙을 확률이 3분의 1에 불과했고, 4번 포트에서 가장 위험한 팀인 RB 라이프치히를 끌어들일 확률은 같았지만, 두 번 모두 체흐가 취소시켰다.

 

아약스, 발렌시아, 릴은 H조에서 프랭크 램퍼드의 개발팀을 위해 쉽게 자금을 조달할 수 있는 포인트를 제시하지 않지만, 팬들에게는 어떤 고정 장치도 주지 않는다. 

 

능력 있지만 하위 엘리트인 경쟁자가 세명이 있는 위험성은 실망스러운 조별 탈락이지만 경쟁자들이 서로 점수를 매김에 따라 조기 실수가 덜 해로울 수 있다는 것이 잠재적인 이점이다.

 

첼시가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에서 유일하게 탈락한 것은 2012-13년으로, 당시 첼시는 10점을 얻었지만 FC 노르셸란가 다른 팀들에 비하면 몇 등급 아래의 클래스이기 때문에 콘테의 신흥 유벤투스와 페르난디뉴, 윌리안, 더글러스 코스타를 자랑하는 샤흐타르 도네츠크가 간신히 진출하게 되었다. 

 

이 그룹에서 상위 2개를 만들기 위해 이중 경기는 필요하지 않을 수도 있다. 현실은 H조가 지난 시즌에 더 위협적이었을 것이다. 

 

데 리흐트와 데 용은 활기찬 젊은 아약스 팀이 챔피언스리그 준결승에 진출하는 과정에서 레알 마드리드와 유벤투스를 당황하게 만들었고, 니콜라스 페페의 22골은 릴을 리그 1에서 2위로 이끌었다.

 

하지만 지난 시즌 첼시는 또한 아자르를 가지고 있었는데, 그는 첼시에게 이길 수 있다는 믿음을 준 선수였다. 발렌시아에서의 또 다른 바쁜 여름을 생각해보면, 발렌시아에서 네트를 바르셀로나의 실라센과 바꾸었고, 웨스트햄과의 경쟁에서 이기고 셀타 비고의 맥시 고메즈을 영입했는데, 이것은 다양한 전환의 정도에 있는 클럽의 그룹임이 분명하다.

 

아약스는 가장 큰 위협으로 여겨질 만하다. 비록 데 리흐트와 데 용이 없지만 아약스는 에릭 텐 하그라는 뛰어난 감독이 제공하는 연속성에 의지할수있는데, 이는 확립된 정체성이며 5월에 루카스 모우라와 토트넘에 의해 가슴이 찢어진 나머지 핵심의 많은 부분이다

 

그들이 감정적으로 다시 회복하고 새로운 재능을 발굴할 수 있다면, 그들은 멈추기 어려울 것이다.

 

또한 첼시의 젊은 선수들이 어떻게 챔피언스 리그의 열망과 프리미어리그의 가차없는 강도를 균형맞추느냐에 많은 것이 달려있다.

 

그것은 원정이 최소한으로 유지되는 것을 돕는다; 카리프, 모스크바, 이스탄불으로의 힘든 왕복 원정은 모두 니옹에 있는 램파드 팀의 테이블 위에 있었지만, 다른 곳에서는 도움이 되었다.

 

그러나 첼시는 릴, 아약스와의 경기를 치르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만약 그렇지 않다면, 에티하드에서 맨체스터 시티과 경기를 치룬지 3일후인 11월 27일 발렌시아로 가는 마지막 여행에 램파드가 원하는 것보다 더 많은 것을 탈 수 있을 것이다.

 

신임 감독 램파드는 이번 시즌 자신의 야망을 제한하기를 단호히 거부했고, 이번 주 그는 장기간의 유럽 캠페인을 바라고 있다고 말했다.

 

H그룹은 단지 그 가능성을 제안하고 만약 그가 징조을 중요하게 여긴다면, 첼시는 발렌시아와 조별리그(2007-08, 2011-12)에서 그들과 짝을 이를었을때 챔피언스리그 결승에 진출했다

 

그 성과를 에뮬레이션하는 것은 기적과 다를 바 없지만, 첼시와 램파드가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H조가 될 수 있다.

 

 

https://theathletic.com/1171617/2019/08/29/chelsea-draw-analysis/

 

 

 

첼시 - 아약스 - 발렌시아 - 릴

 

 

오 이정도면 우리가 올라가겠지 조 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