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일러스위프트 작사 작곡과정

2019. 9. 9. 06:00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Reputation 앨범 때 몇몇 수록곡의 작곡, 레코딩하는 과정을 영상으로 내줬었는데 꿀잼이었음

보면 대부분 테일러가 집에서 기타나 피아노 가지고 곡 원안 쓴 다음 스튜디오 가서 프로듀서들이랑 뚝딱뚝딱 완성하는 것 같더라ㅋㅋㅋ

앨범에 실린 완성본이 뭔지 아는 상태에서 보니 처음에 기타나 피아노만 가지고 부른 간단한 버전이 색다르기도 하고

가사나 멜로디나 박자 가지고 테일러가 골머리앓으며 조금씩 완성시켜 가는 과정도 재밌고 프로듀서들이랑 일하는 거 보는 것도 재밌음



내가 제일 좋아하는 건 I Did Something Bad 메이킹ㅋㅋㅋㅋ

뒤에 배경음도 테일러가 입으로 낸 소리로 변형해서 만든줄 몰랐음 진짜웃겨ㅋㅋㅋㅋㅋ



Delicate 메이킹도 좋아함. 브릿지부분 어떻게 할지 앉은자리에서 끙끙대다 얼추 완성하는거 보는 재미



King of My Heart 처음 쓸때 일렉기타반주로 부른 버전 취저..



Getaway Car - 마지막에 프로듀서랑 가사 완성시키고 좋아서 소리지르는 게 킬포



Call It What You Want - 녹음할 때 요상한 춤사위와 문제의 이니셜목걸이 자랑을 볼 수 있음



This Is Why You Can't Have Nice Things



Don't Blame Me



이번 Lover 앨범엔 디럭스에 오디오 메모 두곡정도 들어 있다는데 아직 앨범이 안와서 못들어보긴 했지만

오디오메모도 좋지만 저렇게 영상으로 보는 게 재밌음ㅋㅋㅋ러버도 명곡 많은데 작곡과정, 녹음과정 녹화한 거 있음 풀어줬으면 좋겠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