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은 좋은 나라인데 한국 사람들, 한국 대통령이 기가 좀 센 것 같다"고 토로했다.

2019. 10. 12. 04:55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아직 불매운동 더 해야함 쟤들 정신 못차렸음ㅋㅋㅋ


그렇다면 현지에선 한국 관광객 감소가 언제쯤 해소될 것으로 예상할까? 유후인 상점가 직원은 곧장 "문재인 정권이 끝나면"이라고 답했다. 한국 정치에 관심을 갖고 있는 지역 주민들은 문제의 원인을 아베 총리가 아닌 문재인 대통령으로 보고 있었다. 현지 택시기사 히구마 씨는 기자에게 먼저 "문재인 대통령 임기가 앞으로 2년 정도 남았죠?"라고 물은 뒤 "한국인 관광객이 다시 오는 건 2년 뒤가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아베 정권이 중간에 입장을 바꿀 수도 있겠지만, 지지율이 높으니 그럴 가능성이 없을 것 같다"고 내다봤다. 일부 주민은 양국 간 갈등이 심화되자 전임 대통령에 대한 얘기를 꺼내기도 했다. 벳푸에서 만난 상점 직원은 "여자(대통령)일 때가 더 좋았다"며 박근혜 전 대통령 이야기를 꺼냈고, 유후인 상점가 직원 역시 "박근혜(전 대통령) 때가 더 좋았다. 그 사람은 친일(일본과 친한 사람)이었잖느냐"고 답해 이 같은 분위기를 방증했다.

 

 

 

 

 

https://news.v.daum.net/v/20191011141559908

 

[르포]"韓정부서 일본 못 가게 하나요?"..관광도시 벳푸·유후인 삼킨 '정적'

[벳푸·유후인(일본)=아시아경제 김희윤 기자] "정부에서 일본에 가지 않는 것이 좋다고 권고하나요?" 일본 최대 온천 호텔의 홍보 담당자가 심각한 표정으로 기자에게 불쑥 물었다. 그는 한국 관광객 감소 원인을 양국 간 갈등으로 보고 있었지만, 이렇게 관광객 숫자가 급감한 배경이 민간 차원의 불매운동이라는 점을 납득하지 못하는 눈치였다. 일본 수출규제 조치

news.v.daum.net

 

 

르뽀기사인데 꽤 상세히 다뤄서 읽어볼만함.

우리나라 사람들이 지들처럼 정부에서 가라면 가고 가지말라고 하면 순순히 안가는 사람들인줄 아나봄 ㅋㅋ

 

얘네들 아직 뚝배기 덜 깨진듯 ㅋㅋㅋㅋ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