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인으로 악명 높았던 아즈텍 문명의 시기

2019. 10. 27. 04:49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식인으로 악명 높았던 아즈텍 문명의 시기

사람을 삶아서 나눠 먹었는데, 주로 손,발,넓적다리가 맛있어서 이 부위는 고위층,귀족들만 먹을 수 있었다고 함.

 


흑요석으로 만든 칼로 사람의 몸을 찢음.

특별한날 이 의식을 치루는게 아니라, 왕의 생일이나 휴일인 월요일 같은 일부 특별한날만 이 의식을 중단했고 특별하지 않은날은 무조건 사람을 찢어서 심장을 꺼냄.

1년에 5만 명을 희생시켰다.(이것은 일주일에 천 명, 하루에 백오십 명, 한 시간에 여섯 명, 10분에 한 명을 죽인 셈이다.)

테노치티틀란에 신전을 처음 지은 것을 기념하는 의식에서는 한번에 2만 명을 희생해야 했다.

제물을 다뤄야 하는 사제에게는 별도의 경호 부대가 딸려 있었다. 훗날 이 사제들과 경호 부대원들은 에르난 코르테스에게 몰살당했다.

아즈텍인은 정복한 부족들 사이에 싸움을 조장했다. 그래서 이를 빌미로 삼아 감옥에 가둔 다음, 의식에 필요한 산 제물로 삼았다.

만약 제물이 다른 부족 또는 적이라면, 아즈텍인은 이렇게 말했다. "오, 사랑하는 내 아들이여." 그러면 적은 이렇게 대답했다. "오, 내가 존경하는 아버지시여."

아즈텍인이 제사를 치를 때에는 다섯 가지 방법이 있었다. 각각 잔혹함의 정도가 다르다.

 

산 제물을 돌 제단 위에 반듯하게 눕힌다. 칼로 가슴을 열고 심장을 꺼낸다. 둥근 돌그릇에 심장을 담아 신에게 바친다.

목을 자른다. 이 방법은 주로 여자를 제물로 바칠 때 사용하는데, 희생된 여자는 나중에 부족을 지키는 신이 된다고 믿었다.

제물을 큰 돌에 묶고 방어용으로 검을 준 다음, 아즈텍 전사와 겨루게 한다. 이 때, 전사는 톱날이 달린 칼을 쓴다.

제물의 양팔을 묶고, 온몸에 화살을 잔뜩 쏘아 죽인다. 심장 부위는 하얀 점으로 표시하는데, 처음 수십 발은 하얀 점을 피해서 쏜다. 왜냐하면 아즈텍인은 제물이 흘린 피가 땅을 비옥하게 만들어 곡식을 잘 자라게 한다고 믿기 때문이다.

제물을 불 속에 던진다. 그러다가 다시 꺼낸다. 이것을 몇 번 반복해 제물이 바싹 구워지면 심장을 꺼낸다.

 



인신공양을 위한 스케쥴표라고 해도 무방했던 태양의 돌 (달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