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여행할때 알면 유용한 정보.txt

2019. 10. 31. 09:11카테고리 없음

일본 여행이 뜸해서 그런지 요즘 제주도 여행들 많이 하시죠~

제주도 여행할때 유용한 정보 몇가지 적어봅니다.

-일단 제주도는 상당히 큰 섬이라 자유로운 이동을 위해서는 차량을 렌트하는게 시간적으로 상당히 유리합니다

-일단 렌트를 하시면 이동을 하게되는데 제주도민들이 주로 이용하는 도로는 평화로, 번영로로 불리는 중산간 도로입니다. 경사도가 산길보다 완만하고 운전하기 편하며 네비게이션 최단거리나오는 산길보다 이동시간이 짧습니다

-하지만 운전 초보가 아니시면 516도로나 1100도로를 이용해서 제주-서귀포간 이동하시면 훨씬 아름다운 숲길을 감상할수 있습니다. 516도로, 1100도로는 한라산 산속을 구불구불 돌아 제주시-서귀포를 이어주는 도로인데

516도로는 한라산 동쪽으로 나있는 길이고 중간에 숲터널이라는 숲으로 둘러싸인 터널같은 곳도 지나고 숲길을 운전하는 재미가 상당합니다, 1100도로는 한라산을 서쪽으로 높이 넘어가는 도로인데 516도로보다 길이 더 구불구불 돌아가지만 완전한 자연 그대로의 숲길을 운전하는 재미가 있으며 한라산 노루나 고라니도 심심치않게 볼수있는 친자연(?)적인 길입니다.

하지만 초행길이시면 야간이나 비,눈, 안개낀 날은 516도로, 1100도로는 위험하니 가급적 피하세요~

-한라산 올라가시는 분은 주로 성판악 코스를 이용해서 백록담으로 올라가는데 경치는 영실코스가 훨씬 낫습니다

영실코스로 백록담까지는 못올라가지만 코스가 완만하고 훨씬 좋은 경치를 볼수있으니 나는 꼭 백록담을 봐야겠다 하시는분 아니면 한라산 영실코스 추천합니다. 영실코스는 1100도로를 타고 갈수 있습니다.

백록담 올라가는 코스는 성판악 코스, 관음사 코스 이렇게 2개 코스가 있는데 경치는 관음사 코스가 훨씬 좋지만

난이도가 성판악코스보다 더 높아서 보통 성판악으로 백록담 올라가는 것보다 30분~1시간정도 더 걸립니다

백록담 올라가는 시간은 일반 여성 기준으로 넉넉하게 4시간반~5시간 잡으면 되는데 왕복 9시간은 걸리니까

백록담 보는게 목적이면 성판악 휴게소나 관음사 휴게소에 아침 7시까지는 도착해야 여유있게 등산할수 있습니다.

참고로 백록담 정상에선 오후 1시반~2시정도면 하산시키니(계절별로 차이있음) 한라산 국립공원 홈피에서 확인해보시길. . .

- 한라산은 올라가고 싶은데 나는 등산은 정말 싫다 하시는 분은 한라산 어승생악 코스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정상까지 30분밖에 안걸리는데 정상에서 제주시권과 애월쪽까지 한눈에 탁트인 바다를 보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건 남자분들께 추천드리는 건데 제주도는 낚시 접근성이 아주 좋습니다.

제주도 여행이 아주 짧으신게 아니면 낚시 체험 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나는 낚시에 낚자도 모르니 그냥 아무 물고기나 잡아보고 싶다 하는 분은 차귀도 배낚시나 애월쪽 배낙시 검색해서 가시면 2시간에 12000원~15000원 비용으로 낚시대, 미끼(새우) 까지 다 빌려주니 고기 낚는 재미 느껴보시면 되고

좀더 전문적인 낚시를 해보겠다 하시면 제주항이나 도두항같은데서 나가는 배낚시 하시면 됩니다(가격 5~10만원)

그리고 배멀미 있으신분은 가까운 항구나 포구가셔서 낚시하시면 왠만한 고기는 다 나옵니다

제주도 여행은 개인적으론 3~5월, 9~10월이 상대적으로 날씨 좋을때가 많고 야외 활동하기 딱 좋은 시기입니다.

제주도 올레길은 모든 코스가 나름 특색이 있지만 중문관광단지에 가까운 서귀포 올레 7코스, 8코스가 나름 인기가 많습니다

제주도의 식당은 나는 꼭 관광지에 특산물만 먹어야 겠다하시는 분은 돈이 많이 들수밖에 없으며 7000~8000원 정도에 맛있게 먹을수 있는 일반식당도 많으니 잘 찾아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