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10 탑 소라카 룬 특성 템트리 공략법

2019. 11. 6. 19:28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닉네임은 협곡 대모입니다. 현재 탑소라카 원챔입니다.
 원래 다이아 갔는데 다른 챔으로 놀다가 떨어져서 저 꼴 났네요.
 마음 같아서는 당장 다이아 복귀할 수 있는데 입을 잘못 놀려서 1달 정지를 먹었고, 잠시 휴식을 가지는 기념에서 한번 탑소라카 공략을 한번 써 보려고 합니다.

제가 만든 룬트리와 템트리를 공개해 보려 합니다.



 먼저 룬트리입니다.


 뼈 갑옷은 상대 탑 챔피언이 티모나 다리우스, 신지드 같은 도트딜 위주의 챔피언일 때 재생의 바람으로 바꿉니다. 부가 능력치의 방어력과 마법저항력 증가 역시 상대 챔피언에 따라 다르게 고릅니다. 그 외에는 전부 고정해서 쓰고 있습니다.



 스킬은 4레벨까지 QEQW 순으로 찍고, 마스터 순서는 QWRE가 됩니다.

스펠은 '보호막 + 점멸' 고정입니다.
- 보호막은 소라카가 탑에서 버티게 해 줄 수 있는 원동력입니다. 무조건 듭니다. 더불어 향로 10% 구원 10% 미카엘 20% 소생 5\~10% 도합 최소 45%의 보호막량 증가로 쏠쏠한 효과도 봅니다.



 시작템입니다.


이거 고정입니다.
- 포션 안 삽니다. Q에 자가 회복이 있습니다.


 탑 쪽 부쉬를 보시면, 붉은 점과 푸른 점이 보이실 겁니다. 시작하자마자 바로 저 점에 달려가서 와드를 박으시면 됩니다. 아래에서 시작했다면 푸른 점 부쉬 끝에 와드를 박고, 위에서 시작했다면 붉은 점 부쉬 끝에 와드를 박습니다. 서폿 분들은 다들 아시겠지만 와드 아이템 버튼 누르고 커서를 부쉬에 대면 커서 색이 바뀌는데, 그걸 이용해서 부쉬 끝에 정확히 박을 수 있습니다.
 엔간하면 들키기 힘든 자리입니다. 초반에 바로 들키지만 않는다면 적 정글의 동선을 가장 파악하기 좋은 자리입니다. 따라서 시야폭만 넓다면 맵리딩을 꾸준히 하면서 적 정글의 위치를 아군에게 전달할수 있습니다.
 물론 가는 도중에 들킬 수도 있고, 와드 박기가 마땅치 않은 상황이라면 다른 데에 박으셔도 무방합니다.



시작템 이후의 템트리입니다.


 아이템 고정입니다. 순서는 본인 마음이겠지만, 제가 가장 많이 가는 순서로 아이콘을 배치했습니다.
- 신발 안 삽니다. 쌍둥이 이속 7%\, 향로 이속 8%\, 슈렐 이속 5% 도합 이속 20% 증가로 이미 이속을 90 정도 얻습니다.

주문력 극대화로 힐량을 뻥튀기하는 템트리입니다. 성배 효과로 주문력이 폭증해서 치유량이 초월할 수준으로 상승합니다. 신발을 포기하고 슈렐을 가는 이유입니다(슈렐에 마젠 있기 때문).

요정의 부적은 틈날 때마다 사 주시면 됩니다.

귀환하고 돈이 남으면 에테르 환영 먼저 사 주세요. 소라카 이동속도가 최하위라서 에테르 환영이 있어야 복귀도 어느 정도 빠르게 됩니다.

쌍둥이와 슈렐을 모두 갖추었다면 도주와 추노가 모두 가능해집니다. 시비르 궁이 있다고 보셔도 됩니다.

잘 컸을 때 30분대에 들어서면 주문력 400 넘습니다.

게임 내내 미드보다 주문력이 높을 때도 허다합니다.



 예능픽 절대 아닙니다. 진지하게 탑소라카 하나만 연구해서 올라왔습니다. 상대가 작정하고 다이브 조합 들어서 탑만 쑤시는 게 아닌 이상, 탑에서 상대 탑과 6렙까지 반반만 먹고 가면 매우 할 만합니다.
 소라카는 자힐량이 풍부해서 Q로 버티는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무리해서라도 상대 체력에 큰 타격을 입힌다면 솔킬도 가능합니다. 이런 식으로 다리우스도 솔킬 따 본 적 있고 레넥톤도 솔킬 따 본 적 있습니다. (다만 6렙 전까지는 까불어도 되는데 6렙 이후부터는 사리면서 까불어야 합니다. 그때가 되면 소라카 딜이 약해지기 시작하는 시점이에요.)

혹시 탑소라카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댓글로 남겨 주세요. 혹은 탑소라카를 어떻게 하는지가 궁금하시다면 닉네임 알려 주세요. 부캐로 들어와서 보여드릴 수도 있습니다.

허접한 글 읽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