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준호 마틴 스콜세지 및 히어로 영화 연출에 대한 답변

2019. 11. 20. 03:24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https://variety.com/2019/film/news/parasite-bong-joon-ho-success-next-movies-marvel-netflix-1203408123/

기자 : 마틴 스콜세지, 프란시스 포드 코폴라 같은 영화제작자들과 시네마가 아니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마블 영화를 평준화시킨 비판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봉 : 나는 토요일 오전 10시에 브루클린 알라모 드라프하우스에서 가족과 함께 "블랙 팬서"를 본 것을 그해 최고의 경험 중 하나로 꼽을 것이다. 그래서 나는 내가 그 주장을 이해했는지 확신할 수 없다.

나는 스콜세지와 코폴라를 매우 존경하고 있으며, 그들의 영화를 연구하면서 자랐다. 그래서 나는 그들의 논평의 맥락을 충분히 이해하고 그들의 의견을 존중한다. 그러나 한편, 영화들을 개별적으로 살펴보면,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제임스 맨골드의 "로건"과 루소 형제의 "윈터 솔져"를 즐겼다. 그 영화들에는 훌륭한 영화적 순간들이 있다.


기자 : 마블 영화를 감독할 생각이 있는가?

봉 : 개인적인 문제가 있다. 슈퍼히어로 영화에 들어가는 창의성은 존중하지만 현실이든 영화든 몸에 꼭 맞는 옷을 입은 사람들을 참을 수 없다. 그런 옷은 절대 입지 않을 테고, 꽉 끼는 옷을 입은 사람을 보는 것만으로도 정신적으로 어려움을 겪는다. 어디를 봐야 할지 몰라 숨이 막힌다. 대부분의 슈퍼히어로들은 꽉 끼는 정장을 입는다. 그래서 나는 결코 그것을 연출할 수 없다. 나도 그 프로젝트를 나에게 제안할 사람이 없을 거라고 생각한다. 만약 아주 박시한 의상을 입은 슈퍼히어로가 있다면, 나도 시도해 볼 수 있을 것이다.



기자 : 난 항상 "설국열차"로 농담을 한다. 당신은 이미 마블 영화를 연출했다. 그거 '윈터솔져: 2부' 아냐?

봉 : 설국열차?

기자 : 캡틴 아메리카가 나오잖아

봉 : 크리스 에반스가 물고기 위에서 미끄러진다. 나는 그것이 마블의 감성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기자 : 난 당신이 자신만의 우주를 가지고 있다고 말하고 싶다. 당신이 만든 7편의 영화에는 중복되는 것들이 많다. 여러 편의 영화를 통해 연결될 수 있는 장면과 존재할 수 있는 캐릭터를 보는 것은 정말 재미있다.


기자 : 봉 감독은, 영어와 한국어로 된 영화 사이를 오갔다. 계속 그럴까?

봉 : 사실 나는 두 가지 다른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다. 하나는 한국어고, 다른 하나는 영어다. 두 프로젝트 모두 큰 영화는 아니다. "기생충"이나 "마더" 급이다. 한국 영화는 서울에 위치해 있고 공포와 액션의 독특한 요소를 가지고 있다. 내 영화의 장르를 정의하는 것은 어렵다. 영어 프로젝트는 2016년에 일어난 실제 사건을 바탕으로 한 드라마 영화다. 물론 대본을 완성하기 전에는 알 수 없겠지만, 영국에서 반, 미국에서 반을 배경으로 한다.

ㅊㅊ 디피

 

‘Parasite’: How This Year’s Wildest, Buzziest, Most Unexpected Breakout Hit Came to Life

“Parasite,” a twisty look at a poor family’s attempts to insinuate itself into the lives of its rich employers, is a worldwide box office phenomenon, a critical sensation and a bona fide awards con…

variet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