펩 "아구에로는 대체불가이며 이렇게 겸손한 빅스타는 내게 있어 처음이다."

2019. 12. 27. 16:07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펩 과르디올라는 맨체스터 시티에서 '대체불가능한' 클럽 최다 득점자인 아구에로의 역할을 대체할 공격수를 찾는건 자신의 가장

 

커다란 도전중 하나라고 말하였습니다.

 

하지만 펩은 아구에로가 계약기간인 2021년보다 더 시티에 남을거라는 희망을 포기하지는 않았습니다.

 

"아구에로는 현재 자신의 계약기간보다 더 오래 시티에 남아있을 수 있어요."

 

"물론 아구에로의 몸상태와 그의 의지에 달려있는 문제겠지만요."

 

"그를 대체하는것은 저의 가장 큰 도전중 하나일것이며 이유는 그는 대체불가능한 선수이기 때문이에요."

 

 

 

 

 

 

올 시즌 시티에서 13번의 득점을 올린 아구에로는 2011년 38m 파운드에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에서 맨체스터 시티로 이적하였다.

 

과르디올라에 따르면, 아구에로는 이 클럽에서 그 누구보다 가장 많은 득점을 이뤄낸 선수이며 가장 특별한 골을 넣은 선수라고 합니다.

- 맨체스터 시티를 1968년 이후 처음으로 잉글랜드 챔피언으로 만든 2012년 QPR을 상대로한 추가시간의 위너

 

"아구에로의 QPR전 역전골은 이 클럽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순간이에요. 시티가 챔피언스리그를 우승할 그 날보다 더 중요하죠."

 

"한 시즌에 4개의 트로피를 따내는것보다 훨씬 더 중요한 순간이며 아구에로가 바로 그 가장 중요한 순간을 만들어 낸 사나이에요."

 




 

 

 

 

 

 

겸손한 아구에로

 

3년 전, 펩이 아구에로의 이적을 막지않으려 했던 시간이 있었습니다.

 

그 후에, 맨체스터 시티는 2년 연속 우승을 했던 지난 두시즌동안 모든 대회에서 62골을 넣으며 자신을 클럽 최다 득점자로

 

만든 이 공격수의 득을 톡톡히 봐왔습니다.

 

펩은 시티에 대한 아구에로의 공헌은 엄청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렇게 겸손하면서도 재밌는 빅 스타를 본적이 없어요."

 

"때때로 저의 결정이 옳은 방향으로 흘러가지 않더라도 아구에로는 저의 결정을 받아들이거든요."

 

"보통 빅스타들은 이렇지 않아요."

 

"아구에로보다 뛰어나지 않음에도 자신들이 아구에로보다 뛰어나다 생각하며 컨트롤하기, 함께하기 어려운 다른 스타플레이어들과 저는 일을 해봤잖아요."

 

"이런 지위, 그의 성격, 그의 커리어에서 이러한 겸손함을 지니고 그가 이뤄낸것. 이런것들을 가진 사람을 찾기는 쉽지 않습니다."

 

"아구에로는 함께 일하기에 참 즐거운 사람이에요."

 

 

 

 

 

 

 

 

 




다비드 실바의 대체자 또한 없다.

 

시티에서 오래동안 뛰고있는 또 다른 선수인 다비드 실바는 올 시즌을 끝으로 계약이 만료되며 시티를 떠날 예정입니다.

 

펩은 다비드 실바의 결정은 이미 정해졌다고 생각하지만 다비드 실바의 대체자를 데려온다는 추측 또한 배제하였습니다.

 

"그 포지션에 우린 아무것도 하지 않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어쩌면 시즌 마지막에는 생각이 바뀔수도 있겠지만 저는 다른 우선사항들이 있어요."

 

"베실바도 다실바 위치에서 뛸 수 있고 필 포든도 그 위치죠. 귄도안도 있고 덕배도 있어요.

"그 포지션쪽에 아무것도 안할거라고 생각해요."

 

 

https://www.bbc.com/sport/football/50917903

반응형